국내 다양한 기관중에 우체국이 가장 신뢰가 가는 곳으로 선정이 된적이 있었던거 알고 계셨나요?
우편업무와 더불어 택배,금융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서 불편함이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알게 됬지만 이사를 하게될때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걸 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주소와 관련된 것들인데 해당 기관에 개별적으로 전화를 걸고 변경했다면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우체국주소변경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전출입을 할 경우 변경된 주소지로 구주소지의 우편물은 신주소지로 배달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3개월동안 이용할 수 있으니 이것도 미리 확인하시면 아주 유용할거에요.
주의사항은 서비스 개시일은 신청후 3일후이기 때문에 공휴일등을 계산해서 4~5일전에 신청을 미리 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우체국주소변경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네이버 검색창에 "우체국"을 입력하고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인터넷우체국 웹사이트 중앙에 있는 메뉴중에 "우편"에 마우스를 대고 "부가우편서비스" 항목을 클릭합니다.
부가우편서비스 메뉴에서 "주소이전서비스"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용절차와 유의사항을 한번씩 확인하신 후에 "신청"을 클릭합니다.
주의사항은 중복신청시 서비스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꼭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확인이 필요한데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및 본인 확인이 끝나면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사를 가는 주소지에 대한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을 한 후에 "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청을 하면 3개월간 지속되기때문에 신중하게 확인을 해주세요.
틀린곳 없이 빠짐없이 작성한 후에 신청내역을 확인한 후에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청한 날짜를 알려주고 바로 적용이 되기때문에 우편물에 대한 걱정을 덜을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작년에 지금 사는 곳으로 이사를 올때 이걸 몰라서 하나하나 다 전화를 직접 했다죠..ㅠㅠ
무식하면 손발이 고생한다고 딱 제가 그랬네요;;
내년에 이사를 가게 될 수도 있는데 그때는 잘 활용하려고 합니다.
이것으로 우체국주소변경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꼭!!! 확인하시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