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이 느껴지는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할때 무리한걸 들거나 또는 과격한 운동을 한 이후에는 근육통이 오게 됩니다.
갈비뼈 근처에서 통증이 느껴질때는 심한 충격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면 왠지 걱정부터 하게되죠.
찰과상이나 다친 부위는 육안으로 쉽게 판별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은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됩니다.
갈비뼈도 좌,우로 나뉘어져 있는데 유독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이 느껴진다면
다음의 상황들을 의심을 해보시고 참고하는데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1. 근육통
평소에 크게 무리를 하지 않았는데 다음날 통증이 느껴진다면 수면을 취할때
잘못된 자세로 인해 갈비뼈 부근에 압박을 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평소보다 무리하게 웨이트나 운동을 했을 경우에도 담이 걸린것처럼 근육통이 올 수 있습니다.
몸을 움직일때 특정 방향으로 틀었을때 통증이 느껴진다면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상생활에는 크게 지장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통증이 심하게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게 중요합니다.
2. 내장기관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이 느껴지는건 근육통 이외에도 내장기관에 이상이 있을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내에 가스가 가득 차있거나 소화기관인 위,췌장등에 문제가 있을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골절
강한 충격에 의한 골절로 뼈에 금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진짜 통증이 엄청나기 때문에 부러진 경우와 금이 갔을수가 있습니다.
갈비뼈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뼈가 붙는 시간동안 최대한 안정적인 자세로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무리하게 움직이다가 장기에 손상을 주는 경우도 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세가지 모두 그냥 버틸만하다고 참으면 안됩니다.
근육통인지 장기에 이상이 있는건지 정말 금이가고 부러진건지 병원을 방문하여
엑스레이 검사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처방을 해야 합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보게 되는 글들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일뿐,
의사가 직접 확인하는게 아니라면 스스로 진단을 내려서는 안됩니다.
이상으로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일 지나면 나아지겠지 하지말고 병원부터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