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계산 방법!
엑셀은 다양한 데이터를 쉽게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인 및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곤 하는데요,
계산을 하기 위해 함수나 서식을 적용하지만
간단한 것들은 자동계산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자동계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막 엑셀을 접한 분들ㅇ은 다음을 참고하고 바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자동계산을 하기 위해 간단한 예시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개별 항목에 대한 점수 합계를 구할때는 클릭 한번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계산 할 개체를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한 후 "홈" 탭 ∑ 리본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합계,평균 등의 계산을 클릭 한번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합계 셀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상단에 있는 fx 함수 부분에 적용된 서식을 볼 수 있습니다.
평균 값을 구하는 엑셀 자동계산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fx 함수 부분에 AVERAGE 서식이 적용된걸 볼 수 있습니다.
fx 함수 부분을 클릭하면 함수 마법사 메뉴창이 활성화 되는데요,
함수 선택을 적용해서 개별적으로 입력해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엑셀 자동계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쉽게 적용 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서식은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