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주소이전 간단한 방법!
요즘처럼 경제가 어려울때는 이사를 한번 하는것도 상당한 부담입니다.
자기집이 없는 분들이 많을텐데 전월세에 사는 분들은 보통 계약기간이 끝나면
이사를 해야하게 되는데요 비용도 발생하지만 주소를 이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인터넷 주소이전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주소이전은 "민원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 할 수 있는데요,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민원24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자주찾는 민원 항목에서 "전입신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주소이전을 하기 위해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 이후에 서비스 이용시 주의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읽어보시길 권하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유의사항 숙지 항목에 체크를 하고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후에 전입 신고서를 볼 수 있는데요 순서대로 작성해주면 됩니다.
직접 해보면 어렵지 않게 인터넷 주소이전을 할 수 있으니 이사를 계획하는 분들은
거주지 주민센터를 찾지말고 인터넷을 통해 쉽게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