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등수 구하는 방법!
엑셀로 작성된 문서나 문서작성을 직접 할때
상황에 따라 데이터값의 등수를 구할때가 있습니다.
엑셀 등수를 구할때는 RANK 함수를 적용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등수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막 엑셀을 접한 분들을 위해 간단하지만 자세하게 알려드릴테니
다음을 참고하시고 바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등수를 구하기 위해 간단한 예시를 통해 설명드릴게요.
먼저 예시에 있는 순위 셀에 RANK 함수를 입력하고 등수를 구할 셀을 선택합니다.
RANK 함수를 입력하고 콤마(,)와 등수를 비교할 셀을
드래그해서 블럭처리를 하거나 입력을 해서 지정합니다.
= RANK(순위를 매길 셀,비교할 셀 전체 지정 시작셀:종료셀)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한 순위 셀에서 등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함수를 적용한 서식을 다른 셀에도 적용할때는 자동채우기를 하면 되지만,
위와 같이 이상하게 순위가 나온다면 절대값을 적용해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절대값을 적용하는 방법은 엑셀 등수 함수를 입력하고 순위를 비교하는
시작셀과 종료셀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키보드에 있는 "F4"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기호가 삽입되면서 절대값으로 변경되어 입력됩니다.
절대값으로 변경하고 자동채우기를 하면 서식을 그대로 다른 셀에도 적용이 됩니다.
직접 해보면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위 내용 참고하고 엑셀 등수 간단하게 구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