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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워드 워터마크 적용 방법입니다

워드 워터마크 적용 방법입니다.



MS오피스 프로그램 워드로 문서를 작성할때 배경에 

워터마크를 삽입하여 저작권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로고를 넣기도 하고 개인인 경우 서명이미지를 넣곤 합니다.



오늘은 워드 워터마크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에 워터마크를 적용할때는 문서내 내용을 읽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연하게 삽입을 하는게 좋습니다.



워드 워터마크를 넣기 위해 상단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서 "워터마크"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워터마크 팝업 메뉴가 활성화되면 이곳에서 예제로 사용할 수 있는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선택해서 사용해도 되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워터마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워터마크" 메뉴를 클릭합니다.



워터마크 메뉴창이 활성화되면 "그림 워터마크"를 선택하고 파일을 불러옵니다.

"텍스트 워터마크"를 선택하면 글자색상,크기,글꼴 등 직접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사용하는 서명이미지를 워드 워크마크로 선택한 경우 

위와 같이 배경화면에 연하게 삽입이 된걸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이미지도 같은 방법으로 적용하면 됩니다.



삽입된 워드 워터마크를 제거할때는 "워터마크▶워터마크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워드 워터마크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