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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엑셀 중복 제거 방법 간단합니다

엑셀 중복 제거 방법 간단합니다.



개인 및 회사 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MS 오피스 엑셀은 문서작성과 

각종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중복 제거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중복 제거 메뉴를 통해 문서에 있는 중복된 값을 빠르게 확인하고 

삭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 할수가 있습니다.



엑셀 중복 제거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간단한 예문으로 설명드릴게요!



중복된 값을 제거할 셀을 필드에서 드래그해서 지정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데이터" 탭을 클릭하고 

"중복된 항목 제거" 항목을 선택합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 메뉴창이 뜨면 제거할 열을 선택 및 선택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중복된 값이 검색되어 제거됬다는 안내 창을 볼 수 있고,

나머지 고유한 값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중복된 값을 제거하고 엑셀 시트를 확인해보면 적용된걸 확인할 수 있고,

문서내 많은 데이터를 정리할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엑셀 중복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시고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