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단축키 만들기 알아볼게요.
엑셀로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가 있을거에요.
또는 단축키가 없는 기능이나 설정을 직접 만들어두면 상당히 편해지는데요,
엑셀 매크로 기능을 통해서 단축키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굉장히 편합니다.
매크로는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익숙한 말일텐데 패턴을 기록하여
반복 작업을 수행하게 만드는 기능으로 엑셀에서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단축키 만들기를 매크로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단축키 만들기를 하기 위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엑션에 매크로 기능을 적용합니다.
간단한 문서를 작성하더라도 굉장히 많이 쓰이는게 바로 셀병합인데요,
예시로 다수의 셀을 병합하고 중앙 정렬하는 액션을 단축키로 만들어볼게요!
셀을 지정한 후 상단에 있는 "보기" 메뉴를 클릭하고
"매크로" 항목에서 "매크로 기록"을 선택합니다.
매크로 기록 메뉴창이 열리면 이름과 단축키를 지정합니다.
참고로 단축키는 숫자가 아닌 영문 키보드로 지정해야 합니다.
위치와 설명등 필요하다면 별도로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엑셀 단축키 만들기를 할 액션을 취합니다.
상단에 있는 "홈" 메뉴에서 셀 메뉴를 원하는 항목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다시 "보기" 메뉴에서 매크로 항목에서 "기록 중지"를 클릭하면
엑셀 단축키 만들기 과정이 끝이 납니다.
이제 여러개의 셀을 블럭처리한 후 단축키를 누르면 예시로 들었던
셀을 합치고 가운데로 정렬을 시켜주게 됩니다.
이것으로 엑셀 단축키 만들기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지만 익숙해지면 활용도가 굉장히 많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