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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워드 줄간격 160으로 줄이기 및 설정 간단합니다

오늘은 워드 줄간격 160으로 맞추는 방법과 줄간격 줄이기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 워드 뿐만 아니라 글을 문서나 글을 작성할때 간격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본인만 보기 위해서 작성하는 문서의 경우라면 자유롭게 사용해도 되지만,

타인이 보게끔 문서를 작성할때는 반드시 줄간격을 조정하여 읽기 편하게 가독성을 높여주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인게 자소서로 줄간격은 160을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워드 줄간격 줄이기 160이나 기타 수치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줄간격을 줄일 부분을 마우스로 블럭처리를 하고 우클릭을 합니다.

"단락"을 클릭하여 설정창을 불러옵니다.



두번째는 ""에서 "줄간격" 메뉴를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줄간격의 기본 배수는 1.0~3.0까지 지정할 수 있고 160등 수치를 입력하려면 "줄 간격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글의 시작지점에 공백을 추가하고 싶을때는 "단락 앞에 공백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공백 추가,제거를 쉽게 할 수 있는 단축키는 CTRL+0(숫자)입니다.



단락 메뉴창에서 줄간격을 선택하면 앞서 홈 메뉴에서와 동일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160,180등을 설정하려면 항목에서 "배수"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 항목에서 직접 수치를 입력하면 되는데 160은 1.6으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외에 간단하게 단축키를 이용하여 줄간격을 100%,200%,150%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CTRL+1 = 100% 한줄간격

CTRL+2 = 200% 두줄간격

CTRL+5 = 150% 한줄반간격

워드를 이용해 문서작성을 한 후 사용처에 맞게 줄간격을 잘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워드 줄간격 줄이기 160 및 기타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해서 멋진 문서 작성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