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볼게요.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등에서 부동산 취득세와 주민세 같은
지방세 납부증명원을 요구할 경우가 있습니다.
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가정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회사나 가정에서는
"민원24 or 홈택스"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하고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민원증명 웹페이지로 이동하면 민원증명신청 카테고리에서
"납부내역증명(납세사실증명)" 을 클릭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 기본 인적 사항,수령방법,신청내용을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는 증명서를 요구하는 기관의 요청에 따라 선택하도록 합니다.
발급유형은 기관의 요청에 따라 한글이나 영문을 선택합니다.
세목,사용용도,제출처등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발급을 진행합니다.
이것으로 인터넷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방법 참고하여 가정에서 편하게 발급 받으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