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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 제대로 알아보자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 제대로 알아보자.



전입세대열람원은 부동산 경매를 진행하거나 

대출등을 받을때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엔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민원서류를 공인인증서와 함께 

프린터만 있으면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먼저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없는 서류가 있는데 인감증명과 전입세대열람원입니다.

이말은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한 후에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3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아쉽게도 인터넷으로 전입세대열람원을 발급을 못받더라도 신청양식은 확인할 수 있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민원24" 입력하고 웹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민원안내" 목록에서 "전체민원검색" 항목을 클릭합니다.



전입세대열람원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민원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리기관을 보면 시군구 및 음면동 출장소라고 나와있네요.



민원안내 신청방법을 보면 방문접수인걸 볼 수 있고 수수료는 300원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는 별도로 없으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면 됩니다.

발급 신청하러 가실때 동전 챙겨가면 더 좋겠죠?



신청서는 별지서식15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고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것과 동일합니다.

개인인지 법인인지 미리 확인 후에 입력할 내용 빠뜨리지 않도록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으로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이 안되니 가까운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 발급 받으시고 신분증과 300원 챙겨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