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토요일 은행업무 및 업무시간 알아두면 좋아요

오늘은 토요일 은행업무 필요할때 업무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 있는 은행의 이용시간은 아시다시피 주말 제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영업을 합니다.

일반 은행의 경우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가 영업시간입니다.

SC스탠다드차타드의 경우는 30분 더 긴 오후 4시 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은행이 있는 위치에 따라 영업시간을 달리하고 있는데요,

이중에는 토요일에도 은행업무를 보는 곳이 있으니 급할때 요긴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자주 이용을 하지 않더라도 어떻게 확인하는지만 알아둬도 아주 유용한 생활의 꿀팁인거죠.



네이버 검색창에 "전국은행연합회"를 입력하고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에 퀵메뉴에서 "탄력점포 검색"을 클릭합니다.



탄력점포 웹페이지로 이동하면 중앙에 5개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관공서소재근처인지 외국인근로자 특화점포인지등 본인이 이용하기 가까운 곳을 선택하여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좌측에 있는 시/도를 선택하고 구/군을 선택한 후 은행을 선택하면 됩니다.



서울 강남구에서 토요일 은행업무를 보는 곳은 없네요.

탄력점포 검색결과값을 보면 일반적인 영업시간이 아닌 곳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영업점이 토요일 근무가 아니라는거죠.



은행이 위치한 곳 주변 상황을 고려해 업무시간이 달라지니 미리 확인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경기도 수원시를 보니 한국SC은행 중에 한곳은 이마트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영업일은 365일로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지도와 함께 주소,연락처,영업시간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웹사이트에서 확인을 하더라도 해당 은행을 이용하기전에는 가능여부를 꼭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영업점의 사정에 따라 이용을 못할수도 있으니 연락없이 갔다가 시간만 낭비할수도 있으니까요.


가능한 은행업무는 평일에 보시고 주말에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된다면 위 방법으로 검색후에 이용하시면 편할거에요.

이상으로 토요일 은행업무 및 업무시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