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d3d11.dll 프로시저 시작지점 오류 해결해보자

오늘은 d3d11.dll 및 프로시저 시작지점 오류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멀쩡하게 사용하더라도 dll 관련 오류는 심심하면 한번씩 보는 흔한 오류중 하나입니다.

프로시저 시작지점을 시스템 폴더안에서 d3d11.dll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시저 시작지점 오류는 d3d11.dll 뿐만 아니라 다양한 dll이 붙은 파일명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온라인,CD,패키지 게임을 실행할때 나타나며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오류창에서 보이는 문구는 스카이림 게임 실행시 나타나는 오류로 위의 안내에 있는 경로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내컴퓨터▶로컬디스크(C:)▶Windows▶System32(64비트인 경우 SysWOW64)

그리고 d3d11.dll 파일을 검색으로 찾은후에 삭제를 하거나 파일이름을 변경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숫자를 붙이거나 문자를 넣거나 그냥 아무거나 파일명을 바꿔버리면 됩니다.

오류가 난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재실행하여 문제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오류 안내를 보면 d3d11.dll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하니 해당 파일을 시스템 폴더안에 넣어주고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류 문구에 프로시저 시작지점이 아니더라도 d3d11.dll 오류는 다음의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d3d11.zip


첨부한 파일의 압축을 풀면 d3d11.dll 파일이 있습니다.

위의 파일을 내컴퓨터▶로컬디스크(C:)▶Windows▶System32폴더 안에 넣어줍니다.



본인의 컴퓨터 운영체제가 64비트라면 SysWOW64 폴더안에 넣어줍니다.

마찬가지로 오류가 난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재실행하고 문제해결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상으로 프로시저 시작지점 d3d11.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