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윈도우7에서 작업표시줄 아이콘 고정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폴더나 응용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시키는 방법은 간단하게 드래그를 해주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하지만 폴더의 경우는 작업표시줄에 드래그를 해서 올려 놓으면 해당 폴더가 아닌 라이브러리가 열립니다.
물론 찾아서 열 수도 있겠지만 너무 번거롭기도 하고 이렇게 사용하느니 그냥 바탕화면에서 클릭하는 것만도 못하게 됩니다.
개별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폴더가 있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고정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작업표시줄에 드래그를 통해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폴더를 등록시키면 위와 같이 라이브러리로 열리게 됩니다.
원하는 폴더를 고정시키기 위해서는 개별적으로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고정을 해야 합니다.
바탕화면 빈곳에 마우스 우클릭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열리면 "찾아보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폴더나 파일등을 선택합니다.
찾아보기를 통해 바로가기 대상을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경로를 보게 됩니다.
입력창 맨 앞에 explorer를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눌러 한칸 띄워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고 "마침"을 누릅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어둔 폴더가 생성됨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작업표시줄에 드래그를 해서 등록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라이브러리가 열리지 않고 바로가기를 통해 생성된 폴더만 고정되어 열리게 됩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절대로 어렵지 않으니 필요한 분들은 바로 적용해보세요~!
자주 사용하는 폴더,파일,응용프로그램등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시켜두면 굉장히 편할거에요.
이상으로 작업표시줄 아이콘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