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엑셀 필터 설정과 해제할때 단축키 적용하는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필터 설정 및 해제 단축키 적용하는 방법!



엑셀은 개인 및 회사에서 업무를 볼때 필수 프로그램일 정도로 사용빈도가 상당히 높죠.

문서를 작성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불러와서 데이터값을 오름차순이나 내림차순으로 

정렬할때가 있는데 이럴때는 엑셀 필터 옵션을 적용하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필터 설정과 해제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 다음을 가볍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필터 설정은 상단에 있는 "데이터" 탭에서 "필터" 항목을 누르면 시트에 바로 적용됩니다.

엑셀 필터 해제를 할때는 다시 한번 "필터" 항목을 누르면 ▼부분이 사라집니다.


엑셀 시트에 하나의 표 데이터만 자동으로 필터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표가 다수인 경우는 드래그해서 개별적으로 지정해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엑셀 필터 목록을 펼치면 "오름차순,내림차순" 정렬 방식을 볼 수 있는데요,

특정 값을 순서대로 볼때 활용하면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엑셀 필터 기능을 적용했는데 정상적으로 정렬하지 못할때도 있는데요,

이런 현상은 위 스샷처럼 행이 빠져 있을때 발생하니 해당 부분을 삭제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엑셀 필터 단축키는 CTRL+SHIFT+L을 누르며 바로 적용됩니다.



엑셀 필터 단축키는 ALT키를 누르면 상단 메뉴에 핫키가 생성되는데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ALT ▶ A ▶ T



엑셀 필터 옵션을 적용할때 수식,함수가 포함된 셀은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때는 수식,함수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만 지정하고 필터 기능을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은근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니 이제 막 엑셀을 다루는 분들은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필터 설정과 해제할때 단축키 적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