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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엑셀 자동변환 자동완성 해제 적용하는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자동변환 자동완성 해제 적용하는 방법!



엑셀에서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유용한 기능을 활용해서 작업시간을 단축시키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자동완성과 자동변환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데 상황에 따라 해제할때가 있죠.

아무리 유용한 기능이라고 하더라도 특정 텍스트를 입력할때 자동변환,자동완성이 적용되면 거슬리는데요,

오늘은 엑셀 자동변환 자동완성 해제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엑셀 자동완성 해제 및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누릅니다.



파일 메뉴로 이동하면 좌측 하단에 있는 "옵션" 항목을 누릅니다.



Excel 옵션 팝업이 활성화 되면 좌측에 있는 목록에서 "고급"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편집 옵션 목록에서 "셀 내용을 자동 완성" 항목에 체크해제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엑셀 자동완성 해제를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엔 엑셀 자동변환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 Excel 옵션에서 이번엔 "언어 교정" 항목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자동 고침 옵션 항목에 있는 "자동 고침 옵션"을 누릅니다.



자동 고침 팝업이 뜨면 "한/영 자동 고침" 박스에 체크해제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엑셀 자동변환을 끌 수 있어서 영문으로 입력할때 한글로 변하지 않게 됩니다.

이상으로 엑셀 자동변환 자동완성 해제 적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