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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엑셀은 업무를 볼때 사용빈도가 높은 문서 프로그램으로 회사에서는 거의 필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불러왔을때 입력된 데이터가 가로인 경우 세로로 바꿀때가 있죠.

데이터가 소수라면 수작업으로 다시 작성해도 되지만 많은 경우에는 엑셀내 선택하여 붙여넣기 

옵션을 사용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서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 간단한 예시로 알아볼텐데요,

위 스샷은 세로로 입력된 표로 테두리나 색상 그대로 입려된 내용을 가로로 바꿔보겠습니다.



먼저 시트내 가로 세로 바꿀 셀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복사"를 누르거나 키보드 단축키 CTRL+C를 누릅니다.



복사한 다음 시트내 붙여넣을 셀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이 열리면 하단에 있는 "행/열 바꿈" 박스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 스샷처럼 세로로 작성한 표가 가로 방향으로 바뀐걸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테두리,색상 등도 그대로 유지되기에 수정 및 편집을 할때 유용합니다.

이상으로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