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평균구하기 함수 이용하는 방법!
엑셀은 개인 및 회사에서 업무를 볼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입니다.
서식과 함수를 사용해서 복잡한 데이터도 쉽게 계산할 수 있는데 초보에게는 적용하기 어려운데요,
단순히 사칙연산으로 계산하는건 기호를 적용해도 되지만 다수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입력하려면
상당히 비효율적이라 엑셀 평균구하기를 할때는 평균 옵션이나 함수를 적용하면 상당히 편합니다.
이제 막 엑셀을 다루는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고 쉽게 엑셀 평균구하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평균구하기는 상단에 있는 "홈" 탭을 누른 후 ∑ 목록에서 "평균" 항목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계산할 셀을 마우스 드래그하면 엑셀 평균 함수가 적용됩니다.
엑셀 평균 함수는 위 스샷에도 나오지만 AVERAGE로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함수를 직접 입력해서 엑셀 평균구하기는 계산될 셀을 선택하고 =AVERAGE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평균을 구할 셀을 입력해주면 되는데 먼저 괄호 ( 를 넣고 인수값이 있는 셀을 드래그 합니다.
위 스샷을 예로 들면 C4~D4까지 지정한 후 괄호 ) 를 넣고 키보드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AVERAGE(C4:D4)
엑셀 평균구하기를 함수로 계산한 다음에 다른 셀에도 동일하게 적용하고 싶다면
평균을 구한 셀 모서리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를 해주면 "자동채우기"가 적용됩니다.
한두번 적용해보면 어렵지 않으니 자주 사용하는 함수는 외워서 작업시간을 단축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평균구하기 및 평균 함수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