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엑셀 행 고정 쉽게 설정하는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셀 고정 설정하는 방법!



엑셀은 업무를 볼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회사에서는 거의 필수죠.

엑셀로 문서 작성을 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불러와서 내용을 열람하거나 출력을 할때 

스프레드시트내 데이터가 많을때는 상단에 있는 셀을 고정시켜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최상단에 있는 행만 고정하거나 특정 부분의 행을 지정해서 고정해두면 되는데요,

오늘은 엑셀 행 고정 설정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행 고정을 쉽게 적용하는 방법으로 상단에 있는 "보기▶틀 고정▶첫행 고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스프레드시트 첫행이 고정된걸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행만 고정하고 싶을때 적용하고 데이터가 많은 경우 특정 행만 

고정하고 싶을때는 페이지 설정 메뉴로 이동해서 진행합니다.



특정 셀에 엑셀 행 고정을 적용하기 위해 상단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인쇄제목" 항목을 누릅니다.



페이지 설정 팝업이 뜨면 "반복할 행" 항목 우큭에 있는 "옵션 아이콘"을 누릅니다.



"페이지 설정-반복할 행" 팝업이 활성화 되면 고정하고 싶은 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선택한 행의 수식이 자동으로 채워지는데 "옵션 아이콘" 부분을 누릅니다.



반복할 행을 지정한 다음 "확인"을 눌러 적용하면 선택한 행만 고정된걸 볼 수 있게 됩니다.

은근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니 필요했던 분들은 바로 적용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행 고정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