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유튜브 웹사이트를 통해 영상을 보다보면 가끔씩 버퍼링이나 끊김 현상이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컴퓨터의 사용환경이나 인터넷 회선의 문제일수도 있겠지만 다른 이유로 버벅인다면 참 짜증납니다.
오늘은 유튜브 버퍼링 및 끊김 현상이 발생할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바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현상이 심할 경우에는 기타 다른 웹사이트에 접속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도 하고,
DNS서버가 응답하지 않는다는 멘트를 보게 될때도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DNS 설정을 다시 잡아주는걸로 개선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다음의 경로로 이동하여 설정을 변경해 보도록 합니다.
윈도우 시작키를 누르고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합니다.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폴더가 열리면 본인이 사용하는 네트워크 연결 항목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연결 속성 창이 열리면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항목을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속성 매뉴 "일반" 탭 하단에 보면 DNS 서버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DSN 서버 주소 사용" 항목에 체크를 하면 하단에 입력창이 활성화 됩니다.
이곳에 기본설정 DNS 서버 ▶ 8.8.8.8 / 보조 DNS 서버 ▶ 8.8.4.4 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입력한 서버주소는 구글 DNS주소입니다.
위의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한 후 혹시라도 개선이 안된다면 모뎀에 연결된 랜선을 빼고 5분정도 지나서 다시 연결을 해봅니다.
또한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나 인터넷 회선이 많지 않은 변두리 지역에서도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 다른걸로 접속해보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이것으로 유튜브 버퍼링 및 끊김 현상이 발상할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