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다음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쉬운 사용법입니다

다음팟인코더는 용량이 크지 않고 가벼워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다음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을 자른후에 환경설정에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맞게 옵션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는 인코딩과 편집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다음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방법을 알아볼게요~!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하고 "동영상편집" 탭을 클릭합니다.

편집할 파일은 폴더에서 찾거나 드래그를 해서 업로드를 해줍니다.



우측에 업로드한 파일 목록을 확인하고 좌측에 플레이 메뉴로 다시 한번 드래그해서 이동을 시켜줍니다.



플레이 메뉴로 이동이 된 파일은 "시작과 끝" 부분을 클릭하여 자를 부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바를 이동하여 왼쪽에는 시작점, 우측에는 끝지점을 선택한 후에 "삽입"을 클릭해야 타임라인으로 이동됩니다.

참고로 디테일한 설정을 할때는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별다른 옵션을 지정할 필요가 없다면 구간 설정후에 인코딩을 해도 됩니다.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설정창이 뜨고 이곳에서 사용할 곳에 맞게 옵션을 변경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건 구버전이라 환경설정 매뉴가 다르게 보일 수 있는데 보통 원본으로 그대로 저장을 하는 편입니다.

기본값을 낮출수록 용량은 줄어들지만 해상도가 너무 떨어질 수 있으니 적당히 조절해줍니다.



설정을 완료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인코딩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를 구간의 인코딩을 시작하며 앞서 환경설정에서 지정한 옵션에 맞게 저장을 합니다.



인코딩이 완료된 파일은 "폴더열기"를 클릭하여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장하고 있는 동영상의 불필요한 부분을 자를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다음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