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 3x4 픽셀 설정 알아볼게요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 3x4 픽셀 설정 방법!



취업을 하기위해 제일 먼저 준비를 하는게 바로 이력서죠!

그리고 이력서에 반드시 첨부해야될게 있는데 바로 증명사진입니다.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용으로 촬영하고 파일도 받으실텐데 가정에서 증명사진을 찍었거나

또는 예전에 받아둔 파일을 이력서에 사용하려면 사이즈를 조정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증명사진 3x4 픽셀로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하니 다음 두가지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 첫번째는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에서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시작키를 누르고 "그림판"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증명사진을 불러온 후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선택"을 누르고 사진 마우스 우클릭 "크기 조정"을 클릭합니다.



크기 조정 메뉴창이 뜨면 "픽셀" 항목을 선택하고 가로와 세로를 각각 354,471을 입력합니다.

이렇게 입력을 해주면 증명사진 3x4 픽셀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단에 있는 "가로 세로 비율 유지"는 체크해제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 두번째 방법은 포토샵 대용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에서 할 수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을 받고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집 프로그램으로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증명사진 3x4 픽셀 설정을 하기 위해 메인에 있는 "사진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좌측에 있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불러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크기조절" 메뉴에서 사이즈를 조절합니다.



크기조절 메뉴창이 뜨면 가로와 세로 사이즈를 354과 471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별도로 저장을 해주면 증명사진 3x4 픽셀 조정을 끝납니다.

어떤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던지 가로와 세로 픽셀 사이즈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것으로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 3x4 픽셀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간단하게 사이즈를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