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려드리고자 하는 정보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고 계시면 좋을 내용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파손이 되는 경우도 있고 기기 자체 이상으로 원활하게 사용을 못할때가 있습니다.
구매후에 아무 문제없이 사용하다가 갑자기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A/S를 맡기곤 하는데요,
아이폰 유저라면 1년이라는 기간내에 리퍼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아이폰의 기간이 언제였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확인을 해보세요~!
당장 핸드폰에 문제가 없더라도 미리 리퍼기간을 조회하고 알아두면 기간 내에 이상증세가 발생할 경우 아주 유용할거에요.
그럼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검색창에 "애플"을 입력하고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고객지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고객지원 페이지가 열리면 스크롤을 하단으로 쭉 내려주세요.
"서비스 및 지원" 카테고리에서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리퍼 기간을 확인하기 전에 알아두고 있어야 할 부분은 본인 아이폰의 일련번호입니다.
설정 → 일반 → 정보에서 "일련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없어서 전원이 켜 있지 않은 경우에는 제품의 겉면을 확인해도 됩니다.
구매할때 제공받은 케이스에 있는 바코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아이폰의 일련번호를 확인한 후에 입력을 하고 "계속"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서비스와 지원 적용범위"를 알려주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여기에서 "수리 및 서비스 적용 범위" 항목이 활성으로 되어 있다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상 만료일로 언제까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만약 범위에서 활성이 아닌 "만료됨"으로 뜬다면 이미 1년이 지난 상태이므로 해당 서비스를 받을수가 없게 됩니다.
꼭!! 본인의 아이폰 리퍼기간 확인하고 유용하게 이용하세요!
이상으로 간단하게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