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받는 직장 생활을 하거나 혹은 자영업을 하는 분들도 그렇겠지만 늘 가계경제가 부족함을 느낍니다.
살면서 금전적인 부분에 압박을 느끼지 않는게 가장 좋겠지만 때로는 급하게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가족,친지,지인들에게 빌린 수 있는 부분도 한계가 있다보니 자연스례 대출을 생각하게 됩니다.
주택등을 구입하거나 개인 사정에 따라 큰 돈이 필요할때 당장의 돈보다 이자등을 고려해서 대출을 받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대출계산기를 이용해 원금대비 내야할 이자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차후 몇 년후에 대출을 받아야 되는 상황이 온다면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지도 미리 확인해두면 좋을거에요.
저의 경우는 몇년전에 정말 얼마 안되는 돈이 급하게 필요했지만 대출 자격에 미달하는 황당한 사연이 있었다죠.
아무튼 아무리 급해도 사금융은 절대로 안됩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니까 신중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국민은행 대출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검색창에 "국민은행"을 입력한 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예전엔 검색후에 카테고리에 대출계산기가 있었는데 안보이더군요.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제일 하단에 있는 전체 매뉴 카테고리 "개인" 항목에서 "대출"을 클릭합니다.
대출 웹페이지가 열리면 마찬가지로 스크롤을 제일 밑으로 내리면 미리 계산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바로 입력을 해서 확인을 해도 되고 "금융계산기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금융계산기 메뉴창이 열리면 다양한 계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대출계산기 매뉴에 있는 "대출할부금 계산" 항목을 클릭합니다.
금융계산기 창이 열리면 이곳에서 대출금액과 기간,금리,상한주기,방법등을 입력 및 선택하여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예로 1억원을 10년기간으로 설정하고 금리를 좀 높게 4.5%로 잡았습니다.
상한주기는 매달 1개월로 설정하고 원리균등상환으로 설정을 완료한 후 "계산"을 누르면 바로 10년 기간에 대한 이자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금액대비 기간이 길다보니 총이자가 참 많군요.
3천만원이 넘는 금액이라니..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매달 상환금과 이자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에는 가장 큰 부분이 내집마련이겠죠?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을 대출을 받고 미리 얼마만큼의 이자를 내야하는지 확인해 보는것도 미래 설계에 필요한 부분이랍니다.
저역시 마찬가지지만 내집을 언제 마련할지 걱정이 되는군요.
이것으로 국민은행 대출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먼훗날 활짝 웃는 날이 오도록 오늘 하루도 열심히 화이팅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