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시간 확인하는 방법!
일상에서 주민등록 등초본을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텐데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요즘엔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언제라도 간단하게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시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센터나 발급 웹사이트를 이용하지 못할때 굉장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본인 거주지 근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아두면 좋을 거에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시간을 볼 수 있는 곳은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입력하고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이용안내" 메뉴에서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용안내 팝업 메뉴창이 뜨는데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무인민원발급기에 발급 가능한 증명서종류,발급시간,금액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시간을 한번에 보려면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하면 엑셀로 정리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엑셀 파일을 열어보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설치주소,시간(평일,휴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 CTRL+F를 눌러 찾기 메뉴에서 지역명을 입력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것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시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유용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