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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엑셀 앞에 0 넣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엑셀 앞에 0 넣는 방법!



엑셀 사용에 익숙하지 않을때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에서 "0"으로 시작되는 숫자를 입력할때 앞에 0이 사라지면 답답해집니다.



오늘은 엑셀 앞에 0 넣는 방법 세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하니 세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엑셀 앞에 0을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문서를 작성할때 연락처,주소록 등을 정리할때 핸드폰 번호 0이 맨 앞에 들어가게 됩니다.



입력을 한 후 위와 같이 셀에 0이 붙지 않게 되는데요,

엑셀 앞에 0을 넣는 첫번째 방법은 마우스 우클릭 "셀 서식" 메뉴를 클릭합니다.

또는 단축키 CTRL+1을 눌러서 셀 서식 메뉴창을 불러옵니다.



셀 서식 메뉴창이 열리면 "표시 형식" 탭을 선택하고 범주 항목에서 

"텍스트"를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면 엑셀 앞에 0을 붙일 수 있게 됩니다.



엑셀 앞에 0을 넣는 두번째 방법은 "" 탭을 누르고 "표시형식" 리본메뉴에서 

 부분을 눌러 "텍스트"를 선택하면 숫자 0을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엑셀 앞에 0 넣는 세번째 방법은 키보드 엔터키 좌측에 있는 

따옴표( ' )를 숫자 앞에 붙여서 입력을 해주면 숫자 0을 적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으로 엑셀 앞에 0 넣는 방법 세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방법이던 쉽게 입력 할 수 있으니 위 내용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