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회수 방법!
누군가에게 메일을 보낼때 먼저 보내고 나서 내용을
추가해야 될 상황이나 실수로 잘못 보낼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메일 발송이 지연되어 수신을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아웃룩 옵션에서 발신한 메일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웃룩 회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상대방이 메일을 읽었을 경우에는 아웃룩 회수를 할 수 없습니다!
배달지연 옵션을 설정 했을때만 가능하고 상대방도 아웃룩 서버를 사용하고 있어야
완벽하게 취소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시로 네이버로 메일을 보낸 경우 아웃룩 회수하는 방법은
"보낸 편지함" 메뉴에서 발송된 메일을 먼저 확인합니다.
네이버 메일로 접속해보면 수신된 항목에서 수신된 메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읽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아웃룩 회수를 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에서 보낸 메일을 더블클릭하고 "동작" 메뉴에서 "메시지 회수" 항목을 선택합니다.
메시지 회수 메뉴창이 뜨면 두가지 항목 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상대가 메일을 열어보지 않은 경우 "읽지 않았으면 메시지를 삭제"를 클릭하면
회수된 시간을 볼 수 있고 자체적으로 회신이 아닌 재발송이 됩니다.
"읽지 않았으면 메시지를 삭제하고 새 메시지로 바꿈"을 선택하면 메일을 회수하고
재발송을 진행하지만 삭제는 되지 않고 메일이 한번 더 전송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정상적인 회수는 어렵고 재전송이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의 경우 메일 회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아웃룩 회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메일을 회수할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