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보통 컴퓨터를 이용해서 웹사이트나 게임등을 이용할때 키보드로 입력을 합니다.
한영키를 누르지 않을 경우 입력 중간에 지우거나 변경하고 사용을 합니다.
엑셀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옵션에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영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한글을 입력해야 되는데 영어로 쓰여졌어도 엔터를 입력하면 한글로 바뀝니다.
하지만 이게 때에 따라 편할때도 있지만 엄청 신경쓰일때도 있습니다.
장문의 텍스트를 입력할때는 편하겠지만 짧은 단어를 입력할때는 너무 거슬립니다.
오늘을 엑셀 한영 자동변환을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간단하니까 번거로우셨던 분들은 한번 보시고 바로 바꿔보세요~!
엑셀을 실행한 후 "테스트입니다"를 한영키 변환을 안하고 한글 자판을 영어로 그대로 친 모습입니다.
이상태에서 엔터를 누를때 자동변환이 설정이 됬다면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바로 한글로 바뀌어서 적용이 되버립니다.
하지만 앞서 잠시 말씀드렸지만 짧은 단어의 영어를 입력할때 한글로 바뀌어 버리는 경우엔 많이 거슬릴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견적서를 예전에 자주 작성했는데 예를 들어 "sk"를 입력하면 "나"로 바뀌어서 귀찮았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자동변환 옵션을 해제하면 위의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Excel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옵션 창이 열리고 좌측에 있는 메뉴중에 "언어 교정"을 선택합니다.
언어 교정 항목이 우측에 보이고 "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합니다.
자동 고침 메뉴 창이 열리고 이곳에서 "한/영 자동 고침" 항목에 체크해제를 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이제 자동으로 변환이 되지 않게 됩니다.
위와 같이 xptmxmdlqslek(테스트입니다)를 영어로 입력할때 한글로 바뀌지 않게 됩니다.
잦은 실수를 한다면 설정을 해두면 편하겠지만 전 적용을 안하고 사용하다보니 이게 더 편하더군요.
이것으로 간단하게 엑셀 한영 자동변환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해서 사용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