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프로그램중에 회사나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엑셀이지 싶어요.
능숙하게 다루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처럼 어깨너머로 배우거나 딱 필요한 것들만 익혀서 써먹는 분들도 많을거에요.
하지만 그렇게 많이 알지 못하는 몇 안되는 기능들도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까먹는다죠.
세상엔 알고나면 진짜 별거 아닌 것들이 참 많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유틸이나 프로그램등 진짜 모르면 답답한데 알고나면 단순한게 참 많죠.
오늘은 사용하실때 답답해하실 수 있는 엑셀 새창에서 열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창에서 여는거라고 뭐 어려울게 있냐?하시겠지만 엑셀파일을 따로열기 모르셨다면 어떻게 하는거지?하실수 있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모르면 진짜 답답한거죠~ㅎㅎ
완전 초간단하게 5초도 안걸리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으로 엑셀을 실행하면 위 그림처럼 하나의 창만 열리게 됩니다.
별도의 파일로 관리를 하고 같이 열어보고 싶은데 막상 클릭을 하게되면..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실행된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클릭을 하게 되면 1개만 띄운 상태에서 보게 되고, 다른 파일을 보려면 마우스로 대고 클릭을 해줘야 합니다.
혹은 개별 시트를 나눠서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죠.
앞서 말씀드린 엑셀파일 따로열기를 모를 경우를 가정한거랍니다.
이럴때는 하나의 엑셀창을 띄운 이후에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고,
shift + 마우스 왼쪽클릭을 하면 위 그림처럼 분리되서 실행창이 열리게 되는거랍니다.
정말!! 헐 ~ 소리나게 간단하죠?^^
저도 얼마전에 이걸 하면서 처음에 왜 안되지?했다는..ㅠㅠ
모르셨던 분은 바로 따라서 한번 클릭해보세요~!
이렇게 새창에서 열기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