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알아볼게요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알아볼게요!



평소에 소지품 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신분증과 신용카드를 보관한 지갑이나 가방을 잃어버리면 

굉장히 난감한 상황에 어찌할바를 몰랐던 경험을 한번쯤은 해보셨을거에요.

저의 경우는 과하게 술을 마셔서 두어번 잃어버려서 그런지 늘 조심하고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잃어버렸을때는 최대한 빠르게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세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찾아보겠다고 시간 허비하기 전에 분실신고를 빠르게 하고 찾아보길 권합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첫번재 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있는 고객센터 대표번호를 전화를 걸고 

8번 카드분실을 누르면 빠르게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우리카드 대표전화 이외에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위급할때 굉장히 유용할거에요.



우리카드 분실신고 두번째 방법은 "우리카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좌측 상단에 있는 "나의카드"를 클릭하고 

분실신고/재발급/해지 카테고리에 있는 "카드분실신고/해제" 항목을 클릭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로그인을 해야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아이디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없으니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고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세번째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우리카드" 어플로 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옵션으로 들어가서 "고객센터" 항목에 있는

"카드분실신고"를 클릭하고 분실신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세가지 방법으로 우리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고 신고 이후에 24시간 이내에 다시 

찾았을때는 앱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지만 24시간이 넘어간 경우에는 찾은 카드를

가지고 우리은행 창구에 직접 가서 해제신청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 잃어버리지 않도록 평소에도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