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프로그램 중에 엑셀은 활용도가 상당히 많습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이라면 엑셀을 다루지 못하더라도 업무를 보다보면 어쩔 수 없이 배우게 되기도 합니다.
제가 딱 그런 케이스였거든요.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입사후에 문서 정리나 견적서등을 작성하게 될때는 무조건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럴수밖에 없던게 기존에 만들어진 포멧을 이용해야 빠른 시간에 처리가 가능했기때문이죠.
Excel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작업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많이 연습하고 공부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엑셀 셀 숨기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너무 간단해서 대부분 알고 있겠지만 이제 막 배우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지만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먼저 Excel을 실행한 후 숨기고 싶은 열이나 행을 선택합니다.
예제에 있는 C열을 숨기기를 해볼게요.
위와 같이 셀의 C열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우클릭으로 활성화된 메뉴중에 하단에 있는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B와 D열 중간에 있는 C열이 사라짐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보이게 하는것 역시 간단합니다.
B와 D열을 드래그 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고 "숨기기 취소"를 누르면 다시 C열이 나타납니다.
완전 간단하죠?
하단에 있는 시트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숨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셀 숨기기만 알아도 기존에 작성된 함수나 텍스트등이 많을 경우
크기를 축소하거나 이동을 시키지 않고 바로 작업을 할 수 있답니다.
기초부터 열심히 익혀서 엑셀 고수가 되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