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인터넷 웹서핑을 하다보면 가끔씩 글자가 깨져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브라우져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을하면 해결이 되기도 하지만,
자주 발생하거나 개선이 안되는 경우에는 간단한 설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뿐만 아니라 다른 브라우져에서도 발생하는 오류로 심각한 문제는 아닙니다.
단지 이런 자잘한 오류들이 너무나도 많고 막상 닥치면 어찌해야할지 막막한게 문제라죠.
인터넷 글자깨짐 현상은 대부분은 글꼴 설정이 잘못 지정되어 있거나 인코딩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나타나는건 이상한 아랍어로 보인다던지 사각형의 박스모양으로 도무지 알아보기 힘들게 보이게 됩니다.
오류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두가지로 해결을 해볼게요.
브라우져 우측 상단에 있는 환경설정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옵션 메뉴 상단에 있는 "일반"탭에서 하단에 모양 항목에 있는 "글꼴"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언어 스크립트"를 한국어로 설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웹페이지와 일반 텍스트 글꼴을 익스플로러 기본체로 지정되어있는 "굴림체"로 변경을 해줍니다.
대부분 익스플로러에서 오류가 난 경우 제일 속편한거는 초기화를 시키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글자깨짐은 말 그대로 글꼴의 문제기에 이곳에서 기본으로 설정을 잡아줍니다.
두번째로 익스플로러 상단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명령모음" 메뉴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러면 "페이지,안전,도구"창이 열리는데 이중에서 "페이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코딩" 항목에서 "유니코드(UTF-8)"을 선택합니다.
유니코드란 모든 문자마다 고유 코드값을 제공하여 숫자로 읽혀지는 개념입니다.
이곳에서 지정이 다른걸로 되어있다면 유니코드로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버전에 상관없이 위 두가지 옵션창은 거의 비슷하니까 찾는데 어려움은 없을거에요.
인터넷 글자깨짐으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해결하는데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