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 최신 확인하기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 최신정보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가 시작되면서 다시금 PC방 점유율 1위를 탈환했습니다.

롤을 즐겼던 많은 유저들이 입소문을 탄 오버워치를 직접 플레이를 많이 했다는거죠.

오버워치도 롤과 마찬가지로 게임내에 등급이 존재하는데요,

1차 경쟁전 당시 웹상에서 떠돌던 롤과 비교해서 만든 등급표가 돌아다녔었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참고를 한만한 자료겠지만 정확도는 떨어지는 자료랍니다.

기타 순위를 확인하는 웹사이트 역시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참고용의 자료로만 활용하는게 좋답니다.



지난 9월초에 블리자드에서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에 대한 공지사항을 올렸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등급은 나눴지만 정확한 수치의 등급표는 없습니다!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에서는 만점에 대한 점수 폭을 높이고 게임을 오랫동안 안할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데 가끔씩 접속해서 플레이를 해줘야합니다.

7일마다 최소한 한판씩 해줘야 하고 이후의 시간은 24시간마다 50점이 차감됩니다.

그리고 실력평점은 3천점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실력 평점 등급으로 구분진게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경쟁전에 참여한 유저들을 티어로 나누고 평점 등급에 따라 분류를 합니다.

본인의 실력에 의해 받는 평점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신의 피지컬을 늘리도록 연습을 해야겠네요.

실력이 나아진다면 상위 등급으로 가는건 뭐 당연한 말이니까요.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은 위 이미지처럼 블론즈~그랜드마스터까지 존재합니다.



브론즈부터 다이아등급까지는 그룹원 간의 실력 평점 차이가

 1천점 이하여야 그룹 참여가 가능합니다.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는 그룹원 간의 실력 평점 차이가 5백점 이하여야 가능하니 

팀플로 플레이할때는 평점도 신경써서 게임을 해줘야합니다.



상위 5백위 시스템도 개선이 됬는데 최소 50회 경쟁전을 치뤄야 들어갈수가 있습니다.

앞서 알아본 것처럼 일주일에 적어도 한게임은 진행을 해야 유지를 할 수 있답니다.



어찌보면 개인적으로 가장 반가운 소식이 탈주 불이익 부분입니다.

솔플로 주로 오버워치를 하다보니 같은 팀원이 그냥 나가는 경우를 굉장히 많이 봤거든요,

경쟁전 시즌2가 시작되면서 패널티가 강화됬는데 탈주 행위를 반복하면 획득 경험치가 75%나

감소하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지는 게임이라고 무작정 나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것으로 오버워치 경쟁전 등급표 최신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셔서 아시겠지만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고

블리자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