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텍스트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text to speech 세가지입니다

오늘은 텍스트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text to speech 세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xt to speech 라는건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서 전달을 해주는걸 말합니다.

텍스트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은 종류가 다양하고 대부분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텍스트 입력창에 글을 작성하고 목소리를 선택하고 재생을 하면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들려주는데 발음과 억양에 있어서 정확도는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개인에 따라 활용하는 범위는 다르지만 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들은

다음 세가지 text to speech를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보이스웨어 웹사이트

네이버 검색창에 "보이스웨어"를 입력하고 해당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웹사이트로 들어가면 중앙에 바로 위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좌측에 있는 "음성합성 솔루션"에 마우스를 대고 "제품 데모 보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text to speech 웹사이트는 대부분 데모버전으로 텍스트 입력에 제한이 있답니다.



언어와 목소리를 선택하고 텍스트 파일이 있다면 첨부를 하고 변조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창에 작성한 후 청취를 누르면 음성으로 변환된걸 들을 수 있습니다.

데모이다보니 글자 제한이 있는데 맛보기로 사용해보고 필요하다면 라이센스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2. 네오스피치 웹사이트

마찬가지로 네이버 검색창에 "네오스피치"를 입력하고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웹사이트 메인을 보면 국가,언어,목소리를 선택하는 메뉴와 입력창이 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하고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음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네오스피치도 글자수의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3. 구글번역기

마지막으로 구글 번역기를 통해서도 text to speech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성을 들을 수 있는데 국가별로 선택할 수 있고 길이 제한이 없지만

텍스트를 읽어주는건 여성 목소리만을 듣게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텍스트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text to speech 세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시고 잘 활용해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