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 in private 브라우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는 각각 시크릿모드,
사생활 보호모드 기능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시크릿모드로 브라우저에 접속한 후 웹사이트를 방문을 하게 되면 방문기록이나 캐쉬등을 남기지 않게 됩니다.
이로인해 브라우저를 종료하면 다른 사람이 사용할때 방문 내역이 남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흔적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in private 브라우징)는 크롬 브라우저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알고만 있어도 상당히 유용한 브라우저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해서인지 시크릿모드를 자주 사용합니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익스플로러를 더 많이 사용하는 분이라면
다음의 방법으로 시크릿모드로 브라우저를 열 수 있습니다.
크롬이 초반에는 속도도 잘 나오고 스피드에서의 강점을 잘 살렸지만
최근에 점점 무거워져서 그런지 느리다는 느낌을 받게 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예전보다 좀 더 자주 사용하게 됬습니다.
익스플로러 환경설정▶안전▶in private 브라우징을 선택하면 새창이 열리고 바로 시크릿모드가 적용됩니다.
크롬과 같은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 in private 브라우징을 적용하면 위와 같이 새창이 열리는걸 볼 수 있습니다.
쿠키,임시 인터넷 파일,열어볼 페이지 목록 및 기타 데이터등 검색 세션에 관한 내역을 저장하지 못하게 합니다.
회사,PC방등 공공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할때 시크릿모드를 적용하여 안전하게 웹서핑을 하면 됩니다.
웹서핑을 한 후 브라우저를 종료하면 검색기록등 모든 정보는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