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PDF 합치기 쉽게 하는 두가지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PDF 합치기 방법 두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는 텍스트,이미지,그래픽과 문서형태를 그대로 유지시켜주고 기기 호환성이 뛰어나 

공유도 쉽게 하면서 보안성이 높은 포멧입니다.



예전에 광고회사에 근무할때도 출력소나 인쇄소에 파일을 보낼때도 PDF 형태로 보내는 일이 많았습니다.

단일 파일의 PDF를 폴더에 보관할때 같은 주제들을 합쳐두면 관리하기도 편합니다.

PDF 합치기 방법중에 제일 쉬운 두가지를 알려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웹사이트에서 PDF 합치기



너무나도 유명한 "스몰피디에프"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별도의 설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후에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에 PDF에 관련된 메뉴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합치기 메뉴는 Merge PDF를 클릭한 후 합칠 파일을 드래그 또는 파일을 찾아 업로드를 해줍니다.



업로드된 파일은 Merge PDF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병합 과정이 진행됩니다.



합쳐진 파일은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여 별도로 저장하면 됩니다.


스몰피디에프 웹사이트의 장점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다수의 PDF파일이나 용량이 큰 경우 병합하는데 상당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PDF 합치기를 자주 안하거나 파일의 용량이 작은 경우에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 PDF 합치기



네이버 검색창에 "NPDF"를 입력한 후 자료실에서 다운을 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NPDF 역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실행화면의 인터페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PDF 유틸,도구 메뉴를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 합치기를 선택한 후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합니다.



파일 추가를 눌러 병합시킬 PDF 파일을 업로드를 하고 하단에 있는 "저장"을 눌러 경로를 지정합니다.

NPDF의 장점이라면 확실히 웹사이트에서의 병합과정에 비해 굉장히 스피드합니다.

PDF 파일을 자주 다루거나 용량이 크다면 간단한 설치 이후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개인 호불호에 따라 갈리겠지만 PDF 합치기 방법중에 제일 간단한 두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