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네이버 접속 불가 해결해봐요

오늘은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네이버 접속 불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달을 끝으로 윈도우10 무료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대부분 그전에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시고 사용하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버전을 그대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인터넷 익스플로러11 오류중에 유독 네이버 접속 불가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한 대처방법으로는 익스플로러를 다운그레이드하여 10을 사용하거나,

기타 다른 브라우저인 크롬,파이어폭스,오페라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이러한 특정 사이트 불가가 일어나는 원인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해당 호스트 아이피 주소가 변경된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네이버 접속 불가 오류를 해결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에서는 기본 브라우저가 엣지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웹사이트 호환성에 문제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IE에서 열기 메뉴가 활성화되면서 엣지로는 접속을 못하는 곳이 있습니다.

엣지에서 네이버가 접속이 안된다면 윈도우10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IE로 바꾼후에 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In Private 브라우징으로 접속하는 것 역시 하나의 방법입니다.

윈도우 버전에 상관없이 익스플로러 상단에 있는 "도구" 옵션으로 들어가서 "In Private 브라우징"을 클릭합니다.

아니면 단축키 ctrl+shift+p를 눌러도 됩니다.

In Private 브라우징은 공공장소에서 인터넷을 할때 방문기록을 남기지 않게 하기 위한 기능으로 

네이버 접속 불가 오류를 일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속성"으로 들어가서 바로가기 대상에 맨 끝에

"-private"를 입력하여 설정을 해두면 실행할때마다 In Private 브라우징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것 역시 윈도우 버전에 상관없이 적용되니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일수도 있는데 변조됬을수도 있는 hosts파일을 찾아서 내용을 수정하도록 합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폴더에서 hosts 파일안에 있는 입력된 값을 지우도록 합니다.

hosts파일 내용 지우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겉으로는 멀쩡해보여도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로 인해 컴퓨터가 병들어 있는 상태니 치료를 해주도록 합니다.

어정쩡한 클리너 프로그램을 돌려봐야 안지워지거나 치료가 안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mzk"를 입력하고 공식 배포 카페에서 다운을 받아 검사를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이후 익스플로러11을 실행해보고 네이버 접속 불가 현상이 개선됬는지 확인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이나 이하버전 익스플로러11에서 네이버 접속 불가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깔끔하게 오류 해결하는데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