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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엔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상당히 쉽게 할 수 있어서 필요할때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가정에서 프린트만 있으면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간단하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네이버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입력하고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자주찾는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항목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 페이지로 넘어가면 개인,사업장 구분을 선택하고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거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너무나 간단하게 기존에 가입했던 내역을 전부 볼 수 있습니다.

직장에 대한 정보도 사업자명칭,취득일,상실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 구분은 상단에 있는 "조회조건"에서 분류하여 볼 수 있습니다.



직장가입자,지역가입자,가입자전체 메뉴로 나뉘어져 있으며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상황에 따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직장경력 증명서류로 대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리 확인을 해본 후 가능하다면 이곳에서 출력해놓으면 편하겠죠?


프린트가 없는 경우 사용처에서 팩스로도 가능하다고 하면 "팩스전송"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가정에서 프린트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쉽게 열람,발급,출력,팩스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