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시작되려는지 날씨가 굉장히 흐려지기 시작하네요.
오늘은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교 재학증명서는 말 그대로 지금 학교를 다니고 있다는걸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보통의 방법으로는 학과사무실이나 담당부서를 통해 직접 발급을 받지만,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만 있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취업의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때에 학자금대출이나 기타 사유로 인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대학교 재학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를 해주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하고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한후 상단에 있는 "민원안내"에서 "분야별민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분야별 민원 페이지로 이동하면 각종 민원에 대한 다양한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식활동" 메뉴를 클릭합니다.
지식활동 메뉴를 클릭하면 초,중,고등교육 관련민원에 대한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대학교 재학 증명"을 클릭합니다.
기타 증명서도 필요할때 이곳을 통해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대학교 재학 증명 페이지로 이동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하단에는 직접 방문을 할때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안내해주고 있으니 인터넷으로 발급을 못할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민원24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 후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이제 대학교 재학 증명에 필요한 내용을 입력을 합니다.
신청내역과 처리기관,수령선택에 있는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프린터로 출력을 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학교 기숙사에서 지내지 않는다면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는게 여러모로 편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