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도우7 컴퓨터 안전모드 부팅 및 안전모드 해제 방법입니다

오늘은 윈도우7 컴퓨터 안전모드 부팅과 해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체제가 원도우7일 경우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보통 컴퓨터를 부팅을 하게 될때 안전모드를 이용하면 최소한의 디바이스 드라이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팅시 최소한으로 설정을 하면 컴퓨터가 가벼워지기 때문에 원하는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안전모드 부팅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윈도우 상태에서 안전모드로 항상 부팅 설정을 하거나 컴퓨터가 시작할때 안전모드로 진입합니다.

윈도우7 컴퓨터 안전모드 부팅 및 해제 적용은 다음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msconfig"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구성 메뉴창이 열리면 "부팅" 탭을 클릭합니다.

부팅 옵션에서 "안전 부팅"에 체크를 하고 "최소 설치"를 선택합니다.

GUI 부팅 없음(명령프롬프트 안전모드) 중에 원하는 항목을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을 하면 안전모드로 부팅이 시작됩니다.

문제 해결을 한 후 윈도우7 컴퓨터 안전모드 해제를 하고 싶을때는 부팅 옵션 항목에서 체크해제를 하면 됩니다.



컴퓨터 부팅시 초기화면이 지나고 F8을 누르면 위와 같이 고급 부팅 옵션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안전 모드를 선택해서 부팅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용어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안전모드▶네트워크가 연결이 안된 상태에서 작업을 해야할때 선택합니다.

안전모드(네트워킹 사용)네트워크 드라이버가 로드가 되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명령 프롬프트 사용)안전모드와 동일하지만 윈도우7의 GUI를 로드하지 않고 cmd.exe가 실행됩니다.

그래픽 관련 드라이버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용됩니다.


세가지 방식에서 선택을 하여 컴퓨터 안전모드 부팅을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컴퓨터 안전모드 부팅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