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엑셀 중복값 제거 간단하게 적용하기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중복값 제거 쉽게 하는 방법!



엑셀은 다양한 데이터를 쉽게 계산할 수 있는 문서 프로그램으로 업무를 볼때 거의 필수죠.

작성된 문서를 불러와서 수정 편집을 할때 표에 동일하게 입력된 값을 찾거나 제거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엑셀내 중복된 항목 제거 옵션을 사용하면 간단한 클릭만으로 언제든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중복값 제거 적용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를 위해 위 스샷을 예로 들면 먼저 마우스 드래그로 영역을 지정합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있는 "데이터" 탭에서 "중복된 항목 제거" 항목을 누릅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할때 해당 부분만 선택하거나 시트 전체를 선택해도 

옵션 메뉴창에서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니 적용할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 팝업이 뜨면 목록에서 제거하고 싶은 ""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한 열에서 중복된 값을 제거하고 나머지 값은 그대로 유지를 시켜줍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는 "중복된 항목 제거" 옵션에서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 스샷을 보면 "순서" 열에 있는 숫자가 중간에 비어 보이는데 

문서 내용에 따라 순서대로 정렬하고 싶다면 ROW 함수를 적용하면 됩니다.



먼저 정렬하고 싶은 열 첫번째 셀을 선택한 다음 ROW 함수를 적용하면 되는데요,

위 스샷 기준으로 =ROW(B3)-2를 입력하는데 B열 3행에서 시작해서 -2를 입력하면 숫자 1이 적용됩니다.



하단에 있는 다른 행에도 적용하려면 모서리 부분 드래그로 자동채우기를 해주면 됩니다.



ROW 함수를 적용하면 앞서 중복값을 제거했을때 중간에 비어있던 숫자가 사라진걸 볼 수 있습니다.


문서 내용에 따라 중복값 제거 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을때 함수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중복값 제거 적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