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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한글 구역나누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한글 구역나누기 설정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은 MS 워드와 함께 문서 작성을 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죠.

한글에서 문서를 작성하거나 작성된 문서를 불러왔을때 내용에 따라 영역을 구분할때가 있습니다.

한글 구역나누기 옵션을 적용하면 도큐멘트에서 페이지를 구분할때 쉽게 적용할 수 있는데요,

한글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서툰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글 구역나누기 설정은 문서내 나누고 싶은 곳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킵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있는 "" 탭을 눌러 "구역 나누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나눌 구역이 많다면 단축키를 적용하면 편한데 ALT+SHIFT+ENTER를 눌러주면 됩니다.



한글 구역나누기를 적용하면 위 스샷처럼 마우스 커서가 위치한 부분이 

도큐멘트 1개에서 별도의 페이지로 분리되고 이후 내용은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한글 구역나누기가 적용된 문서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상단에 있는 "보기" 탭을 누른 후 

"쪽 윤곽" 리본메뉴를 누르면 구역을 나눈 곳에 빨간줄이 생성된걸 볼 수 있습니다.



한글 구역나누기가 적용된걸 확인하는 또 다른 방법은 하단에 있는 "구역" 상태바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 스샷처럼 찾아가기 팝업이 뜨는데 페이지 번호를 입력한 다음 "가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 스샷처럼 마우스 커서를 위치해서 구역을 나눈 부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나눈 구역을 삭제할때는 나눈 부분에 있는 마우스 커서를 키보드 "백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시작 지점으로 되돌아가서 추가된 페이지는 사라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한글 구역나구기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