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워드 특수문자 입력 및 단축키 설정하기!
워드는 MS오피스 프로그램으로 한글과 함께 문서를 작성할때 가장 많이 쓰이고 있죠.
단순하게 텍스트만 입력하는 경우도 있지만 문서 내용에 따라 특수문자를 입력해서 문구를
더 부각시키기도 하는데 단축키를 적용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합니다.
한자키와 함께 키보드 자판을 하나씩 눌러서 설정하기도 하지만 자주 입력할 경우 비효율적인데요,
오늘은 워드 특수문자 입력 및 단축키 설정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경로는 상단에 있는 "삽입" 탭을 누르고 "기호" 리본메뉴를 누릅니다.
이곳에서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를 볼 수 있는데 사용하고 싶은 문자가 없다면 "다른 기호(M)"를 누릅니다.
기호 창이 뜨면 글꼴(F)에서 폰트를 설정하고 하위 집합(U) 목록에서 특수문자를 선택합니다.
워드 특수문자 단축키 설정은 목록에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선택한 후,
하단에 있는 "바로 가기 키(K)" 항목을 누릅니다.
키보드 사용자 지정 창이 뜨면 새 바로 가기 키(N) 부분에 단축키를 그대로 입력합니다.
예) ALT 또는 CTRL키를 사용할 경우 먼저 누른 상태에서 숫자 또는 알파벳을 선택
단축키를 입력한 다음 하단에 있는 "지정(A)"을 누르고 창을 닫아줍니다.
도큐멘트에서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위 스샷처럼 워드 특수문자를 바로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별거 아닌 기능이지만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는 미리 단축키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워드 특수문자 입력 및 단축키 설정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