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엑셀 수식 보이기 표시하는 방법 알아보기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수식 보이기 표시하는 방법!



엑셀에서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다양한 함수와 수식을 적용하게 됩니다.

이제 막 엑셀을 접한 분들은 수식을 입력하면서 배울텐데 작성된 문서를 불러와서 

어떤 수식을 적용했는지 확인할때 보이게 설정하면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수식 보이기 표시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스샷처럼 엑셀내 수식을 적용한 셀을 선택하면 상단에 있는 fx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내 셀에 있는 수식 종류가 많은 경우 하나씩 선택하기보다 단축키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엑셀 수식 보이기 단축키는 위 스샷처럼 키보드에 있는 "CTRL + ~(물결)"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숨기기를 적용할때는 다시 한번 눌러주면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수식 보이기를 적용하면 스프레드시트내 적용된 모든 수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엑셀에 입문했거나 몰랐던 분들은 단축키를 눌러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수식 보이기 표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