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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재발급 방법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오늘은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있고 연체없이 꾸준하게 납입을 했다면 약국이나 병원등을 이용할때 굳이 의료보험증이 없어도 됩니다.

의료보험 헤택을 받는지 인적사항만 입력하면 전산으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때에 따라 서류등을 제출할때 확인차 준비를 해야되는 경우가 있는데 건강보험증이 없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 받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전화해서 우편으로 받는 방법입니다.

또한가지는 인터넷을 이용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에서 직접 신청을 하는 방법으로 다음의 진행과정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웹사이트에서 신청을 할 경우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입력한 후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민원신청"을 클릭하고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조회발급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개인민원 항목에서 자주찾는 민원에 있는 "건강보험증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는 보험료 납부확인서와 직장보험료 개인별 조회도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와 고유식별번호 수집 및 이용동의에 "동의함"을 체크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에 관한 안내를 보여주는데 신청 후에 일반 우편으로 대략 일주일 전후로 수령 가능합니다.

저는 예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후에 우편으로 받았는데 5일정도 걸렸던걸로 기억합니다.

기타 안내 문구는 발급 신청을 하시기 전에 가볍게 확인을 해주세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했다면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은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나머지 별표 항목은 필수로 입력을 해주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본인이 신청한 내역은 로그인을 한 후 민원신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해당 메뉴를 이용하면 간단하니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고 대기하면서 시간을 버리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으로 건강보험증 의료보험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여유있게 미리 신청을 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