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한글 다단 및 반으로 나누기 간단하게 적용해봐요

한컴오피스 한글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A4 도큐멘트 한페이지를 나눌 경우가 생깁니다.

도큐멘트 한페이지에 나누지 않고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지나치게 페이지가 많이 나올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한개의 페이지 안에서 반으로 나누거나 다단으로 나눌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 다단 나누기와 반으로 나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문서를 작성할때 단을 구분짓는건 중요합니다.

문서를 좀 더 깔끔하고 매끄럽게 볼 수 있기도 하고 페이지를 줄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한글 다단 설정과 반으로 나누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보시고 바로 적용시켜 보세요~!



한글을 실행하고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을 클릭하고 "다단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단 설정 창이 열리면 이곳에서 단의 종류,자주쓰이는것,구분선의 종류,굵기,색상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의 종류에서 다단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일반다단은 도큐멘트에 위치한 커서가 왼쪽이 다 채워지면 다른쪽으로 이동됩니다.

배분다단은 내용(텍스트,이미지등)이 다 채워지고 난 후에 나눌 수 있는 기능입니다.

평행다단은 예를 들어 반으로 나눌 경우 왼쪽면이 다 채워지면 다음 페이지 왼쪽면부터 시작을 하는 기능입니다.

자주 쓰이는 형태는 클릭하면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구분선을 선택하고 굵기나 색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위의 예시는 일반다반을 선택하고 반으로 나누기를 적용한 스크린샷입니다.

마우스 커서가 왼쪽에서 시작되고 해당 면이 다 채워지면 우측으로 이동됩니다.

다단의 설정은 직선으로 전부 채워지지 않고 페이지내에 단락으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설정한 단이 제대로 도큐멘트에 나타나는지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고 "미리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반으로 나누기가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기타 단을 나누기를 한 후에 제대로 적용이 되는지는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려운 설정과 사용방법이 아닌 문서 작성을 할때 다단 설정이 필요할때 해당 옵션창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한글 다단 나누기 및 반으로 나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번 연습해보면 어렵지 않게 금방 적용하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