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알집 암호풀기 비밀번호 무시 방법 간단합니다

오늘은 알집 암호풀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세가지로 압축된 알집 비밀번호 무시하는 방법입니다.



업무상으로 파일을 압축하는 경우에 필요에 의해 비밀번호를 거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웹상에서 p2p사이트나 토렌트에서 이용할때 게임,프로그램등에 암호를 설정해두고 업로드를 합니다.

압축형식도 다양해서 알집뿐만 아니라 다양한 확장자로 압축을 하기도 하는데 먼저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은

 알집뿐만 아니라 zip으로 압축된 파일도 암호풀기가 가능합니다.




1. AZPR


구글 검색창에 "AZPR"을 입력하고 4.0 버전을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후의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으며 프리웨어로 사용할 경우에는 ZIP으로 압축된 파일만 가능합니다.

RAR등 다른 압축포멧이라면 정품등록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되서 어려울수도 어려워 하실수도 있지만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Type of attack"에서 Brute-force를 선택한 후 "Range"에서 범위지정은 All printabe을 선택합니다.

Open을 클릭하여 업로드를 하고 Start를 클릭하면 암호 찾기가 시작됩니다.



압축된 파일의 암호는 Password for this file 항목에서 볼 수 있습니다.

zip파일의 압축 암호풀기를 할 수 있어서 좋지만 한가지 단점이라면 비번설정이 4자리까지만 해당이 됩니다.

다른 확장자의 암호를 풀거나 긴 암호를 풀려면 pro버전을 구매후에 정품등록을 해야 됩니다.




2. 알집 7.13


알집으로 압축된 암호풀기는 7.13버전을 통해 비밀번호를 무시하고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창에 알집만 입력하고 찾게되면 최신 버전 10이상만 나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구글에서 "알집 7.13"으로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할때 알집의 경우는 동반설치되는 프로그램이 많으니 잘 보고 체크해제를 합니다.


사용방법은 알집으로 압축된 파일을 업로드를 한 후 "실행"메뉴에서 "암호찾기"를 클릭합니다.

범위 지정을 설정한후 사용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트집


트집 역시 알집 7.13과 마찬가지로 압축파일을 업로드 한후 암호찾기 매뉴를 클릭하고 범위 설정후에 찾으면 됩니다.

알집과 트집의 경우는 긴 암호의 경우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지만 "알집"으로 압축된 형태는 다 풀 수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자주 이용하는게 아니라면 제일 간단한 트집이 무난할거에요.


이것으로 알집 압축풀기 및 비밀번호 무시하고 찾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간단한 검색을 이용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