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두가지 방법으로 사진파일 용량줄이기!
디카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다보면 용량이 굉장히 커질때가 있는데요,
원본 자체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용량을 줄여서 보관하기도 합니다.
또한 홈페이지,블로그 등에 사진을 업로드할때도 용량이 크면 웹페이지를
로딩할때 은근히 오랜 시간을 잡아먹기에 이왕이면 용량을 줄여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두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는 구글링을 통해 사이트에서도 진행할 수 있지만 용량 제한이 있고,
온라인으로 진행하다보니 로딩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어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1. 포토스케이프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39
위 링크를 누르면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할 수 있고 파일을 다운 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제휴사이트,동반설치 항목이 없어서 아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많은 분들이 포토샵 대용 프로그램으로 선호하고 있고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편집 프로그램을 다루는데 서툰 분들에게 있어서 이보다 편한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는 메인에 있는 "사진편집" 메뉴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사진편집으로 이동한 후 좌측에 있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용량을 줄일 사진을 찾아서 업로드 합니다.
하단에 있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합니다.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는 "크기조절"을 눌러서 원본 크기보다 작게 수치를 입력하거나
"저장"을 눌러서 품질을 낮추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저장 창이 열리면 옵션에서 품질을 낮춘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저장합니다.
참고로 품질을 떨구면 화질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너무 낮게 수치를 조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앞서 사이즈를 조절한 후 용량을 보고 그래도 줄여야 한다면 품질을 조절하시길 권합니다.
2. 그림판
윈도우에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치된 그림판으로도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실행하고 사진을 불러온 후 전체선택(단축키 CTRL+A)을 합니다.
다음으로 사진 위에 마우스 우클릭 "크기 조정"을 클릭합니다.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창이 열리면 "백분율 or 픽셀" 항목 중에서 선택하고 수치를 입력합니다.
원본보다 작게 입력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줄어든 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손쉽게 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몰랐던 분들은 위 내용 참고하고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