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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엑셀 숫자 정렬 오름차순 내림차순 적용 간단합니다

엑셀 숫자 정렬 오름차순 내림차순 적용 방법 세가지 알아보기!



엑셀은 회사에서 업무를 볼때 필수적인 오피스 프로그램인건 다들 아실 거에요.

이제 막 엑셀을 다루는 사람에게는 단순한 기능을 적용하는 것도 어려울 수 있는데요,

문서내에 입력된 데이터값이 많을때는 숫자를 정렬해서 원하는 값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숫자 정렬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에서 숫자를 정렬하는 방식은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으로

클릭 몇번만하면 쉽게 적용할 수 있으니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예시로 설명을 드리지만 상황에 따라 문서내 데이값이 몇백,몇천인 경우가 있을텐데요,

상단에 있는 "데이터" 탭을 눌러서 엑셀 숫자 정렬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정렬시킬 열의 상단에 있는 셀을 지정한 후 "텍스트 오름차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하단에 있는 텍스트 내림차순 아이콘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쉽게 변경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렬시키고자 하는 셀은 고정이고 ""에 있는 순서는 변경이 되는데요,

입력된 내용까지는 바뀌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엑셀 숫자 정렬하는 또 다른 방법은 "정렬" 리본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팝업 메뉴창이 활성화 되는데 이곳에서 정렬할 열을 선택하고

정렬 방식에서 "내림차순,오름차순,사용자 지정 목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엑셀 숫자 정렬하는 마지막 방법은 상당히 자주 쓰이는 옵션으로 "필터" 리본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상단에 있는 셀에 ▼아이콘이 활성화된걸 볼 수 있습니다.



▼부분을 클릭하면 메뉴창이 활성화되고 마찬가지로 정렬 방식을 선택합니다.

세가지 중에서 필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개인마다 차이는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엑셀 숫자 정렬 방법 세가지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했던 분들은 유용하게 활용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