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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ppt 읽기전용 저장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 알아보기!



ppt로 문서작성을 하고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암호를 설정하곤 하는데요,

단순히 열람만 가능하고 수정과 편집을 못하게 하려면 "읽기전용"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오늘은 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문서를 불러옵니다.

다음으로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창이 뜨면 하단에 있는 "도구▶일반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일반 옵션 메뉴창이 뜨면 "이 문서의 파일 공유 설정" 항목에 쓰기 암호를 설정합니다.

ppt 읽기전용 저장이기 때문에 굳이 문서에 암호를 걸 필요는 없습니다.



쓰기 암호를 다시 한번 입력을 해주고 문서를 저장합니다.



ppt 읽기전용 저장 후에 파일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암호를 묻는 팝업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 수정과 편집을 하려면 앞서 설정했던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읽기 전용"을 눌러서 열람만 할 수 있습니다.

읽기 전용으로 ppt 파일을 열면 상단에 있는 리본메뉴 항목이

전부 비활성화로 전환되서 수정과 편집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단순한 기능이지만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하니 바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ppt 읽기전용 저장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